본문 바로가기
Play movie

ReignOverMe]마음에 잔잔한 파동을 일으키는 영화 레인오버미

by Bolegounsaram 2024. 1. 1.
반응형

 

Reign Over Me 레인 오버미 (2007)

 

레인 오버미 줄거리

모두의 마음에 상처를 남긴 9.11 사건. 찰리 파인먼 역시 그때 사랑스러운 가족 모두를 잃은 후, 직업도 만나는 사람도 없이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 고독한 삶을 살아간다. 사랑스러운 아내와 아이들을 가진 잘 나가는 치과의사 앨런 존슨. 모두가 부러워할 만한 조건을 가졌지만 그의 마음은 힘든 일과와 남편, 아버지로서의 책임감으로 무겁기만 하다. 그러던 어느 날, 대학 시절 룸메이트였던 찰리와 앨런은 우연히 마주치게 되고 신나는 밤을 보낸다. 그러나 실의에 빠져 심한 고독에 갇혀있는 찰리는 쉽사리 마음 문을 열지 못하고, 친구로서 그를 도와주고 싶은 앨런은 방법을 모색하기 시작하는데… 과연, 그들의 삶은 변화될 수 있을까?

 

레인오버미 스틸컷

 

영화 오프닝 타이틀이 좋았던 레이 오버미.

유유히 스쿠터를 타고 도로를 누비는 찰리-뭔가 형언할 수 없는 묘한 감정이 들었어요.

 

 

그가 하는 것이라곤 게임과 음반모으기 그리고 주방리모델링.

 

 

그는 9.11 테러로 인해 가족을 모두 잃고 깊은 슬픔에 빠진 채 

사랑하는 가족을 기억하기를 거부하고 자신만의 세계에 살아가고 있었는데요. 

 

 

찰리가 장인장모에게 처음 내뱉는 말이 인상 깊었어요.

"아내 얘기를 하거나 사진을 볼 필요도 없어요. 사실은 도린을 자꾸 본단말이에요. 거리에서요. 거리를 걸어갈 때면 다른 사람이 도린처럼 보여요. 두 분이 가진 어떤 사진보다 더 선명하게 보여요. 마음이 아프시겠지만, 두 분은 서로 의지할 수 있잖아요 서로에게요. 전 혼자서 아내와 아이들의 얼굴을 봐야 해요. 어딜 가든지요! 개도 보여요. 그래서 이 지경이 된 거예요. 셰퍼드를 봐도 그 망할 푸들이 보인다고요!"

 

어렴풋이 와닿던 이 대사가. 이제 완벽히 이해가더라구요.

내 기억 속에 선명하게 남아있는 사람의 모습은 그리워할수록 계속 겹쳐지고 겹쳐져서 너무나 선명해진다는 걸. 

 

 

우연히 만나게 된 대학동찬 앨런. 

그는 마음의 문을 굳게 닫은 찰리를 도와줍니다.

 

영화 후반부에서야 찰리가 주방리모델링에 그렇게 집착하는 이유가 나오는데,

주방 리모델링을 해달라는 아내의 부탁을 아무렇게나 끊은 찰리.

아내의 마지막 통화일 줄은 몰랐기에........!

그게 아내와 나눈 마지막 얘기였다며 아내의 부탁을 잊지 못하고 수십 번도 넘게 주방을 고치는 찰리.

 

누구든 너무나 소중했던 사람이 갑자기 내 곁을 떠나면 잘해줬던 기억보다는 못해줬던 것들만 잔뜩 떠올라 더 슬퍼지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흑흑

 

아담 샌들러의 찰리 연기가 정말 빛이 나서 인상 깊게 보았어요. 

영화의 내용은 슬프지만 감동과 슬픔 행복감을 모두 맛볼 수 있는 잔잔한 영화 레인 오버미.

곁에 있는 가족들에게 항상 잘해야 하는 이유를 찾을 수 있는 영화.

있을 때 잘하쟈. 

 

 

 

 

 

 

반응형